본문 바로가기
내가 좋아하는 잡동산이들/Car

올란도 엔진오일 더 이상 순정오일은 No~~!!!

by 육백만불 사나이 2020. 1. 9.

14년도에 올란도 중고로 사고 나서 계속 바로 정비소에서 엔진오일을 순정으로만 교환하다가

이 전부터 엔진오일이랑 필터세트 직접 사서 집 근처 카센터에서 교환해봤었습니다.

 

순정 엔진오일보다 못하면 다시 순정으로 가고 괜찮으면 계속 직접 구매방식으로...

결론적으로 매우 좋네요.

주행 느낌이나 연비 차이 그리고 DPF 터지는 주기 등 모든 것이 차이가 없네요.

다만, 주행 느낌은 개인차라서 장담은 못 하겠네요. 저같이 둔한 사람은 상관없고요ㅋ

그리고 가장 만족스러운 것은 순정 오일 교환 대비 50% 금액이란 점...

 

바로 정비소 엔지오일 교환 가격

 

그림표 이후부터는 에스오일 세븐 골드 + 보쉬 오일필터세트 직접 사서 카센터에서 교환 실시~~

구분 세븐 골드 보쉬 필터세트 공임비 합계
가격 20,000 14,000 20,000 54,000

차라리 줄어든 금액으로 엔진오일 교환 주기를 조금 짧게 가져가는 것이 더 좋겠네요.

순정 엔진오일 교환 주기는 15,000킬로였는데 지금은 직접 구매방식으로 10,000킬로 주기로

바꿨습니다. 그래서 이번이 두번째 교환 주기 (내일 교환하러 가요~ㅋㅋ)

 

그리고 엔진오일은 국내 제품인 에스오일, 킥스, 지크 등이 매우 좋습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전 세계 베이스 기유 1위가 우리 나라죠. 그만큼 품질 좋다고 장담합니다.

 

물론, 보증기간을 신경 쓰시는 분들은 순정으로 가셔도 되고 저처럼 보증기간도 끝났고 그런 거

신경 안 쓰시는 분들은 직접 구매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