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좋아하는 잡동산이들/Car

올란도 재생 등속 조인트... 뽑기 실패? 운이 없었던 걸까???

by 육백만불 사나이 2020. 1. 15.

얼마 전에 올란도 운전석 등속 조인트 재생으로 교체했다고 올린 적이 있습니다.

https://kmspapa.tistory.com/75

 

올란도 등속조인트 재생으로...그리고 카센터 선택은...

이제 조만간 15만 킬로에 도달하는 제 올란도... 얼마 전 사업소에서 다른 일로 갔다가 등속조인트 터졌다는 말과 조인트랑 미션 연결 부위에서 미션오일도 조금씩 세고 있다는 검진 결과...ㅠㅠ 사업소에서 수리..

kmspapa.tistory.com

 

교체하고 한 달이 안된 시점에 또 재생 등속 조인트가 문제가 없는 확인 하다가

미션오일이 새는 걸 확인했습니다.

미션오일이 범벅
하부 커버 누유 흔적
또 뽑아... ㅠㅠ

재생 등속 조인트 교체하면서 리데나까지 새 것으로 교체한 상태라 처음엔 리데나를

잘 못 꼽아서 그런가 했는데...

막상 등속 조인트를 다시 탈거해보니... 이건 뭐... 딱 봐도 재생 등속 조인트 문제네요.

자자... 조인트 샤프트 상태를 보세요.

전체 모습

전체 샤프트 모습입니다. 샤프트에 뭔가 문제가 있어 재생할 때 연마를 한 모습입니다.

일단 봐도 상태가 안 좋은 모습니다.

 

표면 확대
다른 표면 부위

딱 봐도 문제가 있어 보이지요?

어떻게 저런 상태로 판매가 되는지... 특히 리데나랑 맞닿는 부위에 표면이 찍힌 듯 먹어버리니

저 틈으로 미션오일 샐 수밖에 없는 거죠.

괜한 카센터 사장님만 의심했네요.

 

그리고 또 다른 문제

나사산 뭉개짐

이건 처음 작업할 때 알던 부분이었지만, 그래도 주의 차원에서 공개...

 

어쨌든 재생품 상태 보고 어떻게 할까? 고민하다가 카센터 사장님 말 듣고 자기가 거래하는 업체 재생품으로

교체하기로 했습니다.

카센터 사장님 말로는 제가 받은 재생품이 문제 있는 것이지, 원래 정상적인 재생품은 저렇지 않다고 말해서

또다시 재생으로 선택....

 

그래서 온 게 이놈입니다.

정상적인 재생품

딱 봐도 샤프트 표면이 차이가 나죠?

그럼 두 개를 다시 비교해볼게요.

페인트 검정이 정상 재생품, 회색이 이상한 놈!!!
기어 나사산도 왼쪽이 멀쩡
나사산 상태도 엄청 차이남

차이 보이시죠?

전체적인 샤프트 상태부터 기어부, 나사산까지 전부 큰 차이가 납니다.

 

일단 오늘 다시 수리는 해서 며칠을 지켜봐야겠지만, 이건 뭐 답이 확실히 나온 문제이네요.

괜한 카센터 사장님만 의심했네요. 미안요... 사장요~~

물론 처음 작업하기 전 확인 못한 저도 문제지만, 저런 제품을 보내준 업체도... 참...

 

일단 현재 진행 사항은 불량 재생 등속 조인트 업체에 보내주고, 규정에 따라서 보상받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제가 보낸 제 등속 조인트 고품을 돌려달라고 요청한 상태입니다.

고품 요청은 카센터 사장님이 주문한 업체에 제 고품을 보내줘야 됩니다.

어떠한 재생품이라도 고품 보내주는게 조건입니다.

 

차 수리가 한 번만에 안 되는 게 굉장히 스트레스 받네요. 돈도 돈이지만...

시간 낭비되는게 엄청나네요.

 

위와 같은 문제가 있다고 재생품 사용하지 말라는 뜻은 아닙니다.

재생품 구매하시더라도 필히, 작업 전 카센터 사장님이랑 꼭 확인하세요.

그래야 시간, 돈, 스트레서 모든 것이 예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