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대구에서 카카오 대리운전 해보기...

by 육백만불 사나이 2020. 1. 24.

저번 12월부터 카카오 대리운전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전문적으로 하는 것은 아니고 개인적으로 용돈이나 벌어서 내가 사고 싶은 거 사자라는 목적으로...

취미 생활하는데 있어서 용돈으로는 한계가 ㅠㅠ

 

그래서 시간 제약받지 않는 것으로 찾아보다가 알아낸 것이 이 카카오 대리운전

인터넷으로 알아보니 별도 돈이 들지 않더군요. 수수료는 좀 세지만...

 

가입 자체는 어렵지 않습니다.

면허증이랑 본인 얼굴만 있으면 돼요. 그리고 신청하고 일주일 정도 걸렸나?

승인이 나더군요.

 

승인 나고 일주일 뒤부터 시작했습니다.

처음엔 잘 할 수 있을까 의구심이 들었는데... 막상 해보니 어렵지 않네요.

대리콜 받고 고객 위치까지 찾아가서 운전하고...

모든 것이 카카오 대리기사 어플로 연계가 되니 어렵지 않게 접근이 가능하네요.

(카카오 대리기사 어플이랑 카카오 네비가 연동됩니다.)

 

1월 23일 기준으로 총 10일 했네요.

평일은 퇴근 후 집에서 저녁 먹고 8시에 집에서 나가서 지하철 막차 타는 것으로 기준으로 했고

주말은 몇 번 안했는데 이것도 평일과 거의 비슷하게...

다만, 딱 한번 지하철 첫 차 타는 시간까지 해봤네요.

 

그래서 지금까지 한 것 공유해볼게요.

운행 현황

12월 운행요금 223,000원

1월 운행요금 303,000원

총수입 526,000원

이 금액에서 20% 수수료 빠지면, 제가 수중에 가져온 돈은 420,800원이네요.

하루 길면 4시간 정도 하기 때문에 시간당 10,500원 정도 버는 것이네요.

그리고 실제로 사진 보시면 아시겠지만, 하루에 보통 2건만 해요.

운 좋게 바로 콜 잡히면 3건 내지 4건 정도이고요.

 

처음 시작할 때는 요령이 없어서 좀 힘들다고 생각했는데요.

몇 번 하다 보니깐 요령이 생겨서 점점 괜찮아지네요.

그래서 이번 1월에 프로기사 신청했어요. 월 2만원 내고 배정권 주는데 이게 일반 배정권보다

콜을 우선 잡을 수 있게 선택권 주는 거라 생각하시면 됩니다.(프로 배정권은 2권/일 발급)

일단 전 벌써 본전은 뽑았네요.

프로 단독 배정권

그런데 솔직히 대구는 카카오 대리운전만 하기 좋은 조건은 아니네요.

좀 전문적으로 하시는 분들 보니깐 전문대리 업체 2~3곳 가입하고 하시네요.

전 그 정도까지 할 욕심은 아니기에 카카오 대리운전만 할 생각입니다.

 

처음 접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