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하는 모든이들/여행

여수 방죽포해수욕장 캠핑

by 육백만불 사나이 2020. 4. 28.

4월 마지막으로 대구에서 여수로 멀리 캠핑 다녀왔습니다.

지금까지 주로 동해안 쪽으로만 다니다가 이번에 조금 멀리 가보자고 해서 여수로 출발했습니다. 최종 목적지는 전남 여수에 있는 방죽포해수욕장 캠핑장... 이전에 여수 여행 갔다가 지나가면서 본 곳인데 갑자기 기억이 나서 선택했습니다.

 

https://map.kakao.com/?urlX=681940&urlY=316222&urlLevel=3&itemId=24372714&q=%EB%B0%A9%EC%A3%BD%ED%8F%AC%20%ED%95%B4%EC%88%98%EC%9A%95%EC%9E%A5%20%EC%BA%A0%ED%95%91%EC%9E%A5&srcid=24372714&map_type=TYPE_MAP

 

방죽포 해수욕장 캠핑장

전남 여수시 돌산읍 향일암로 806

map.kakao.com

금요일에 회사에 반차 쓰고 퇴근해서 이것저것 준비하고 출발... 3시쯤에 출발해서 6시 조금 넘어서 도착했네요.

해가 살살 지고 있는 상황에서 텐트 설치... 팩 박다가 힘 빠져 죽는 줄 알았습니다. 왜 그리 안 박히는지...ㅠㅠ

어쨌든 첫날밤은 간단하게 편육이랑 오징어무침을 안주 삼아 마무리~~~

대구에서 가지고 온 안주
하루 마무리는 역시...

우선 캠핑장 모습부터 알려드릴게요. 아래 사진에 보이는 곳에 텐트를 설치했지만 실제론 여긴 주차장입니다.

현재 데크는 한창 공사 중이라 사용 못하고 해서 그냥 넓은 주차장에 자리 잡아버렸습니다. 공사를 안 했으면 아마도 데크 주변 자리 잡았을 수도... 일단 지금은 무료니깐요 ㅋㅋ 제가 아쉽게 데크 사진은 못 찍었네요.

다만, 데크 사이즈는 대략 5*5 정도 되어 보이는데요. 문제는 데크 간 거리가 너무 가까워요. 좌우 간격이 1미터도 안돼 보이던데... 그리고 그늘도 없는 곳이라 여름에 오실 분들은 큰 맘먹고 오셔야 될 듯합니다.

캠핑장 풍경

그리고 주변에 지도에 표시한 슈퍼말고는 없습니다. 제가 관심이 없어서 자세히 둘러보지는 않았지만 일단 눈에 보이는 곳은 저기 한 곳 밖에 없었어요. 차 타고 반경 3~5Km는 나가서야 아마 제대로 마트나 편의점이 있을 듯합니다.

 캠핑장 주변 지도

이튿날은 저희가 여길 선택한 목적을 달성하러 바닷물 빠질 때까지 기다렸다가 아이들을 데리고 해변으로 해루질하러 출동!!!

해루질 포인트

역시 아이들이 해루질하는 거 굉장히 좋아하네요. 그 모습 보는 것만으로도 만족입니다.ㅎㅎㅎ 얼마나 좋아하던지 이곳저곳에서 아빠, 삼촌들을 큰 소리로 얼마나 찾던지.. 이거 잡아달라 저거 잡아달라... 솔직히 저도 너무 재미있었어요.

그리고 나름 성과도 꽤 괜찮았습니다. 큰 털게도 몇 마리 잡고 조개도 된장에 넣을 정도로 잡았거든요.

근데 애들 엄마들이 게 손질한다고 개고생 ㅠㅠ

큰 털게는 된장찌게로 투하
바삭했던 튀김도 Good!!!
 역시 캠핑엔 삼겹살을....

여수까지 와서 2박 3일 또 재미있게 놀다 가네요. 근데 아쉬운게 있다면 여수가 그렇게 좋다는데 다른 곳에 못 가본게 너무 아쉽네요. 맛집도 가보고 싶었는데 왜 놀 때는 그 생각이 안 들던지... 다음에 여수 올 때는 캠핑 말고 맛집 여행으로 다시 도전!!!

해변 모습

솔밭도 있는데 여기는 텐트 못 치고 돗자리만 펼 수 있어요. 그리고 여기 최고의 장점이 화장실이 정말 정말 깨끗해요.

여행 다니면서 여기만큼 깨끗한 곳은 첨이네요.

캠핑장으로서 아쉬운 점이라면 아무래도 그늘이 없다는게 가장 아쉽네요. 타프는 필수로 챙겨야 될 듯합니다.

4월말인데도 쉘터 안이 좀 더워서리~

마지막으로 한 말씀드리자면 낚시 포인트로서는 매력이 쩝쩝... 장어랑 볼락은 조금 잡히기는 하는데 입질도 잘 안 오고 잡아도 씨알이 매우 작네요. 저희뿐만 아니라 주변에 낚시하러 오신 분들에게 물어도 같은 대답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