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좋아하는 잡동산이들/IT

알리 묻지마 C타입 허브 구입

by 육백만불 사나이 2020. 9. 30.

알리에서 또 이름 모를 8in1 C타입 허브를 구입해봤습니다. 모유튜브를 보고 괜찮다는 말에 설마 이번에도 지랄 같은 허브가 걸리지는 않겠지란 맘으로 바로 또...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이번에도 실패!!!

8in1 C타입 허브

우선 지원되는 포트 구성은 HDMI, USB 3.0*2, USB C타입*2(그 중에 하나는 PD 지원), SD/TF 카드 리더, 랜포트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바디 자체는 대부분 그렇듯이 알루미늄 바디로 되어있고 마감 수준은 준수한 편입니다. 물론 이 가격대에서 괜찮다는 말이지 매우 좋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어쨌든 제품 오자마자 문제가 없는지 확인을 해봤습니다.

 

랜포트 이상무.

HDMI 이상무.

SD/TF 카드 리더 이상무.

USB C타입 이상무.

(PD 충전은 제가 PD충전기가 없어서 제대로 확인 못함)

 

USB 3.0 이상유.

 

아놔~~ㅠㅠ 일반 메모리카드는 인식이 잘되는데 외장하드는 인식이 안되네요. 전력이 딸려서 인식이 안되는 거 같습니다. 이전에 샀던 제품은 그래도 외장하드 인식은 됐었는데 이번엔 인식이 안되네요. 외장하드 전력 부족하다는 LED가 껌뻑 껌뻑... 혹시나 해서 다른 외장하드를 꼽아봤지만 역시나...

그냥 메이커 살껄... ㅠㅠ

 

이전에도 말씀 한번 드린거 같은데 속편하게 메이커 사세요. 국내에 파는게 너무 비싸다고 느껴지시면 알리에서 파는 메이커 UGREEN이나 BASEUS 제품으로 사세요.

또 전 이렇게 몸소 체험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