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좋아하는 잡동산이들/IT

드디어 제대로 찾은 UGREEN USB C 허브... 먼길을 돌고 돌아~~

by 육백만불 사나이 2020. 12. 6.

먼길을 돌고 돌아서 이제야 제대로 된 USB 타입C 허브를 찾았습니다. 이전까지 묻지마 알리 제품을 두개 사서 하나는 그럭저럭 쓰고 있었고 또 다른 하나는 포기...

kmspapa.tistory.com/72?category=552212

 

Wavlink USB C타입 허브...절대 싼 제품 사지마세요.

현재 사용 중인 노트북 Dell XPS13 9370 요녀석이 전부 USB C타입으로 구성된 놈이라서 절대적으로 허브가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일단 국내 사이트 검색해보니 가격대가 생각보다 비싼 관계로 알리

kmspapa.tistory.com

kmspapa.tistory.com/139?category=552212

 

알리 묻지마 C타입 허브 구입

알리에서 또 이름 모를 8in1 C타입 허브를 구입해봤습니다. 모유튜브를 보고 괜찮다는 말에 설마 이번에도 지랄 같은 허브가 걸리지는 않겠지란 맘으로 바로 또...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이번에도

kmspapa.tistory.com

이리저리 수소문 끝에 UGREEN, BASEUS 두 메이커로 압축되었고 그중에 그나마 IT 커뮤니티랑 리뷰 등으로 최종적으로 UGREEN 제품으로 선택했습니다. 마침 중국 광군절 세일 효과를 힘입어 $26이라는 나름 저렴한 금액으로 구입했습니다.

10일만에 도착
벨크로 하나는 서비스
구성품 본체, 설명서
전면
후면
HDMI*1, USB3.0*3
SD 및 마이크로SD 리더
기가비트 랜포트, PD충전단자

상세 스펙은 아래 그림 참조하시면 됩니다. 제가 원하던 포트 구성을 가진 제품이 딱 8in1과 맞더라고요. 상위 구성은 저에겐 과한 구성이고요.

실제로 써보니 너무너무 좋네요. 인식도 잘되고 여러 기기 물려도 속도 저하는 없는 것 같고요. 그리고 PD충전 시에도 고주파음이 거의 들리지 않네요. 이제야 진짜 제대로 된 허브를 찾았습니다. 역시 메이커 쓰는게 속편한 거 같아요.

테스트 모습

디자인은 BASEUS 제품들이 괜찮아 보이지만, BASEUS 사용했다는 분들 리뷰는 못 봐서 UGREEN 제품 선택했는데 참 잘한거 같아요. 이거 하나만 들고다니면 끝이네요. 그리고 노트북 자주 들고 다니시는 분들 PD충전기는 꼭 사세요.

신세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