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좋아하는 잡동산이들/IT

구글 나우런처 잠깐 사용

by 육백만불 사나이 2014. 8. 4.



새벽에 구글나우런처가 나왔다는 소식을 듣고 바로 설치해서 잠깐 사용해봤습니다.

간략하게나마 사용한 느낌을 적어볼까합니다.

참고로 설치조건은 안드로이드4.1이상 설치된 기종만 지원됩니다.


우선 Play스토어에 가서 구글나우런처를 다운받았습니다.

용량은 대략 12메가 정도이네요.


일단 설치하셔서 홈버튼을 누르시면 이렇게 런처선택이 뜹니다.

다들 아시겠지만...어째든 여기서 구글나우런처를 선택하시고 들어가봅니다.


첫 화면...별거 없습니다. 그냥 환영메세지랑 좌측편에 구글나우가 지원된다는 것

이게 전부입니다.


이게 진정 첫화면

첫화면보고 딱 느낌이 아이콘이 너무 크다~ 뭐 아이폰급 아이콘 사이즈이네요.

제가 넥서스를 사용안해봐서 순정 화면은 이번에 처음 경험해봅니다.

아이콘 정말 크네요.


구글나우런처에서 가장 중요한 기능인 구글나우입니다.

좌측화면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다만, 전 별 필요성을 못느껴서 별도 다른 설정은 안해봤습니다.

그저 모양만 보고 끝~~!!!


이거야 뭐 배경화면이랑 위젯, 런처설정화면...

메뉴버튼을 누르시던지 아님 빈바탕화면에 터치한번 길게 누르시면 나타납니다.


솔직히 런처설정이라는거 별거 없습니다.

위 사진에 보이듯이 설정메뉴 4가지 밖에 없고요. 대부분 음성부분 메뉴가 메인 기능입니다.


그래도 신기한건 폰에 'OK 구글'이라고 말하면

자동으로 검색으로 넘어갑니다. 여기서 검색하고 싶은거 말하면 결과 쫙~!!!


앱화면들 다시 말씀드리지만 아이콘이 정말 큽니다. 시원시원하이~

다만, 고퀄의 아이콘이 아닌 이상 그닥 이쁘지는 않아요.


지금까지 대략 3시간정도 만져봤습니다.

일단 굉장히 단순합니다. 이게 가장 장점인듯한데...이거 말고는 그닥 장점이라고 볼수 있는게

없다고 느껴집니다.

설정도 간단해서 장점이라고 말할 수 있지만 그대신 또 많은 기능이 빠져서 단점이라고

볼수도 있고요. 위에도 말했지만 아이콘이 커짐과 동시에 아이콘이 좀 싼티 느낌이 듭니다.

기존 아이콘을 그냥 사이즈만 늘렸기에 아마 이런 느낌이 드는거라 생각들고

그리고 앱서랍 정렬도 고정이라 사용자 입맞에 맞게 조절을 못해서 참 아쉽네요.

제가 기능이 많은 Apex런처를 사용하기에 구글나우런처는 매우 부족한 런처라고 판단됩니다.

(이건 개인취향에 차이라서...)

뭐 순정맛을 보실분들은 한번쯤 설치해보셔도 괜찮습니다.


아...그리고 아이콘팩을 지원하지 않아서 일체감이 떨어집니다.

예를들면 전화버튼 모양을 제조사 런처아이콘을 그대로 가져갑니다.

그래서 순정느낌이 덜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