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좋아하는 잡동산이들/IT

무료 스트리밍 라디오 어플 - 비트(beat)...이거 추천합니다.

by 육백만불 사나이 2014. 8. 19.


오늘 자주안하는 페이스북을하다가 눈에 띄는 광고를 봤습니다.
이름하여 무료라디오 비트(beat) 첨엔 별관심없다가 댓글하나가 제 머리 속에 쏘~옥하고 들어와서 설치하게 되었습니다.

그댓글 내용이 노래 선곡하기 귀찮으면 이거 설치하삼...그래서 설치ㅋㅋ

어플은 안드로이드랑 아이폰 둘다 지원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간단히 소개들어가겠습니다.


일단 구글 플레이 스토어 들어가셔서 비트 혹은 beat로 검색하셔서 설치합니다.


설치하시고 실행하시면 총 3가지 방법으로 가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첫번째로 사진과 같이 페이스북과 연동하여 가입하는 방법과

두번째 카카오톡으로 연동, 마지막으로 이메일계정으로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3가지 방법 중 한가지 선택하셔서 가입하시면 됩니다.

전 페이스북으로 가입하였습니다.


가입 시 묻는 기본 정보

이건 제가 페이스북으로 가입해서 추가적으로 묻는 메세지 같습니다.

전 그냥 건너뛰었습니다.


일단 가입 후 보이는 첫화면입니다.

화면자체에 여러가지 목록들이 보입니다. 여기선 채널이라고 말하더군요.

여기서 원하시는거 아무거나 눌러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채널 종류가 생각보다 많이 있습니다. 이래서 댓글에 노래 선곡하기 귀찮으면

이거 설치하란 말이 나온거 같습니다.

대략 종류가 어떤것이 있냐면 hot200 kpop, hot200가요 부터 돌아온 마이클잭슨, 여름여행의 쥬크박스등등등

꽤 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설정도 꽤 다양해서 좋습니다. 꼭 아이폰 분위기의 설정화면이네요.(아이폰은 안써봤지만...ㅋ)

아직 설정까지는 세세하게 못 만져봤습니다. 특별히 건들것도 없어보이지만...


일단 원하는 채널에 들어가셔서 실행하시면 노래가 아주 잘~~~~나옵니다.

음질도 괜찮네요. 전 이전까지 스트리밍으로 음악을 안들어봐서 잘 몰랐는데 나름 괜찮은 소리를 들려줍니다.

하긴 제가 막귀라는 점도 있지만 그래도 괜찮네요.


그리고 위에 아이콘을 선택하면 재생목록도 저장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노래 듣다가 좋다고 느껴지면 재생목록에 등록!!!!

그리고 재생목록도 본인이 원하는데로 편집가능하고요~

추가적으로 안 사실인데 만약 노래를 검색해서 들으시면 하트라는 코인이 소멸된다네요.

기본적으로 15개인가 주어지는데 필요하시면 추가로 구매를 해야되네요.


그리고 저 두번째 아이콘을 선택하시면 기존에 본인 폰에 저장된 음원들도 나타나게 되어있네요.

물론 비트어플 자체에서 실행이 가능하고요.


그리고 노래 듣다가 홈화면으로 나오시면 우측하단에 저렇게 위젯이 나옵니다.

위젯을 좌측방향으로 밀어 선택하시면 다시 비트어플로 들어가고요.

나름 신경쓴 부분들이 보여집니다.

그리고 당연한 말이지만 알림창을 내리시면 당연 비트어플 실행창이 보여지기도 합니다.


마지막으로 가사도 잘 지원되고 앨범정보도 잘 알려주네요.

뮤직비디오도 있습니다.


일단 비트(beat)어플에 대한 설명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저도 아직 회사라서 얼마 만져보지는 않았기에...다만 이게 소문에 10곡정도 듣고 중간에 광고가

나간다는데 전 아직 연달아 2곡밖에 안들어기에 아직 사실 확인이 어렵습니다.

뭐 이게 사실이라고 해도 광고하나 정도는 괜찮지않나요???


저 같은 경운 주로 음원을 다운받아 폰에 저장하는 성격이라 이전까지는

스트리밍에 대해서는 별로 신경을 안써봤습니다. 게다가 무료도 아니라서 그닥이라고

생각했었는데 이 비트어플은 무료이면서도 음원도 꽤 좋은 것들이 많아서 솔직히 깜놀 그자체였습니다.

물론 이 비트어플에서 음원도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요즘들어 예전 노래도 괜찮은데 뭐 없을까라고 고민하고 있던차에 발견한 어플이라서 참 좋습니다.

선곡하기가 상당히 힘들었거든요. 비트어플에 나름 잘 정리된 선곡들이 있어서 고민하나 줄인 듯한 느낌이랄까요?

그리고 전 아직까지 무제한 3G요금이라서 Data요금에 대해서도 부담이 없으니깐요.

다만, 주변 3G속도가 문제지만...그래도 주변에 wifi가 잘 갖춰진 환경에서 생활하니 큰 문제도 없고...


선곡하기 복잡하시거나, 월Data가 많이 남는 분들은 이 비트어플 조심히 추천드립니다.

뭐 설치하시고 맘에 안드시면 지우면 그만이니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