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좋아하는 잡동산이들/IT

망할 나노 쿼드콥터...젠장할...

by 육백만불 사나이 2014. 8. 31.



몇일전에 해외직구 취미를 가지고 계신 회사 직원분이 저에게 이걸 주더군요.

NANO Quadcopter(나노 쿼드콥터) 모델명은 HY-850

제가 '왜 이걸 저에게 공짜로 주시는가요?'라고 물어보니 그분께서 하시는 말씀이

'이거 샀는데 고장났어 그냥 줄테니깐 강대리가 고칠 수 있음 해봐...'

뭐 제입장에선 고치든 말던 공짜니깐 일단 받아왔습니다.


일단 박스는 그냥 싼티가 막나는 그런 느낌...일단 중국산이고

별다른 특징은 없습니다.


구성품은 쿼드콥터 본체, 리모컨, USB충전케이블 그리고 마지막으로 여분의 프로펠러 4개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충전은 쿼드콥터 본체앞 단자에 꼽아서 충전하면 되고요. 충전 다하고 본체 케이블을 다시 연결하시면 이렇게 LED가

들어오게 되어있습니다.

솔직히 이때까지는 기대만빵...왠지 아무런 문제없이 날것같은 예감이 슬슬 들기 시작합니다.


리모컨에 전원을 넣는 순간...그 예감은 산산히 부서져버리네요.

리모컨이랑 쿼드콥터 본체랑 수신연결이 안됩니다. 리모컨 중간에 빨간색 LED에서

자꾸만 깜빡깜빡 거리네요. 정상적으로 수신이되면 불이 계속 들어와야되는데...

온갖 별지랄을 해도 안되네요. 그럼 그렇지 그분이 어떤분인데 공짜로 나에게 주겠어!!!!


이딴 설명서...전부 중국어랑 영문으로 되어있고, 리모컨 상세설정도 없고 젠장할~~!!!!

인터넷으로 검색해도 리모컨 설정에 대해서 전혀 알길이 없네요...

그래서 쓰레기통으로 직행!!!


이거 이베이에서 만몇천원 주고 샀다는데...돈만 날리셨군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