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좋아하는 잡동산이들/IT

Wavlink USB C타입 허브...절대 싼 제품 사지마세요.

by 육백만불 사나이 2020. 1. 3.

현재 사용 중인 노트북 Dell XPS13 9370 요녀석이 전부 USB C타입으로 구성된 놈이라서

절대적으로 허브가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Dell XPS13 9370 포트 구성

일단 국내 사이트 검색해보니 가격대가 생각보다 비싼 관계로 알리에서 구입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단, 허브 조건이 있었습니다.

우선 랜 포트는 무조건 있을 것, USB 3.0 단자가 최소 3개 이상 있을 것으로....

요즘 대부분 외부에 나가면 Wifi로 인터넷을 사용하지만, 전 개인 노트북을 회사에서 사용하기에

내부 전산망이랑 연결하려면 무조건 유선으로 사용해야 됐습니다.

그리고 USB 3.0 단자 3개 이상이 필요한 이유는 무선 마우스, 키보드(유니파잉) 1개, 노트북 쿨러 1개,

외장하드 연결 시 1개 이렇게 꼭 필요한 상태였습니다.

 

그래서 찾다가 찾은 녀석이 Wavlink사의 UH3031GC (가격 $15)

딱 제 조건에 유일하게 맞은 녀석이더군요.

Model : WL-UH3031GC
포트 구성 : USB 3.0 3EA, RJ45 1EA
DC 5V는 왜???

 

알리에서 오자마자 리시버 1개, 랜 포트 1개씩 연결해서 사용해보니 아무런 문제가 없었습니다.

문제는 외장하드 연결 시부터 발생하더군요.

외장하드를 연결해버리면, 키보드가 죽어버립니다. 이상하게 마우스는 문제없이 되는데 키보드의 키가 먹질 않네요.

외장하드 빼고 노트북 쿨러를 연결하면 이번엔 마우스가 버퍼링 걸린 것처럼 버벅거립니다.

혹시나 해서 허브를 다른 포트쪽으로 꼽아서 했지만, 역시나 동일한 증상이 나타나네요.

 

당장은 써야 되고.... 그래서 지금은 리시버랑 랜선만 연결해서 사용합니다.

일단 노트북 쿨러는 포기하고 필요시에만 잠깐잠깐 연결해서 사용 중입니다.

외장하드는 뭐... 복사, 붙여넣기라서 그건 마우스로 하고 있고요.

 

결론은 간단합니다. USB C타입 허브는 검증된 제품으로 구입하세요.

괜히, 메이커 따지는게 아니네요. 한두푼 아끼려다 추가금 나가게 생겼네요.

 

지금은 검증된 사테치나 UGREEN 제품 알아보고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