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좋아하는 잡동산이들/IT

WD My Passport Ultra 1TB 외장하드 구매~~

by 육백만불 사나이 2015. 2. 16.


아주 오랜만에 글을 적어보네요.

한달동안 중국 출장을 가는 바람에~ 아무래도 일년동안 계속 출장나가야되는 상황이라 힘드네요..ㅠㅠ

어째든 1월달에 이직하고 LG 그램? 노트북하나 회사에서 받았는데 망할 하드용량이 128G밖에 안되네요.

일단 SSD라서 빠르긴한데 뭐 좀 사용하니 남은 용량이 45G

그래서 이번에 한국복귀하면서 외장하나 구매해야겠다고 생각했었는데 마침 원하던 제품이 코스트코에

행사제품으로 파네요.

그래요 제가 원하던 제품은 WD제품~ㅋㅋㅋ 집에 사용하는 컴퓨터에 하드도 전부 WD꺼~


가격은 행사가로 1TB 77000원정도하네요. 색상은 총 4가지 (블랙, 실버, 블루, 레드)

처음에 실버랑 블루랑 고민하다가 막상 살때는 레드로...와이프의 영향 + 저의 우유부단함의 결정체ㅋ


외관은 특별한 점은 없습니다. 제품명이랑 간략한 설명정도가 전부입니다.


구성품 역시 특별한 점은 없네요. 외장하드, 설명서, USB3.0케이블 이게 다입니다.


외장표면엔 도트문양으로 프린팅이 되어 있고 USB3.0 포트와 그옆에는 LED램프 그외 다른 특색은 없습니다.

솔직히 외장하드는 처음 사용하는 거라서 어떤게 좋은지 나쁜지는 잘 모릅니다.

다만, 실제로 사용해보니 USB3.0의 속도는 최고네요. 파일이동/복사 속도가 정말 맘에 듭니다.

그외 SW지원은 음....백업/암호/유지 이 3가지가 전부입니다. 뭐 외장하드에 SW는 그리 필요한 부분은 아니라고 생각해서요.


이제 잘 쓰는 일만 남았네요. 아! 파우치도 하나 사야되겠어요.

파우치정도는 공짜로 줄꺼라 생각했는데 그런건 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