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좋아하는 잡동산이들/IT

캐논 이벤트로 받은 Acer 아이코니아 One7 B1-750

by 육백만불 사나이 2015. 1. 9.

얼마전 캐논에서 정품등록 이벤트하면서 신청한 Acer Iconia One7 B1-750이 금요일날 왔습니다.

총 3가지 신청품목 있었는데 이놈으로 신청했지요~ 마침 아들내미 만화보여 줄려고 태블릿하나 중고로 살까했는데

잘됐네요...ㅋㅋㅋ

신청하고 오는데까지 3주 좀 넘게 걸렸네요.

일단 스펙부터 잠깐 소개

OS : 킷캣 4.4.4

CPU : 인텔 아톰 Z3735G 1.33Ghz

Memory : 내장 16G / 외장 마이크로SD 64G까지 지원

RAM : DDR3L SDRAM 1G

Battery : 3420mAh 내장

Display : IPS 1280*800

기타 : Wifi만 지원(3G, LTE 미지원)

일단 박스는 요로코롬 생겨먹었습니다. 흔하디 흔한 박스...


내부 구성품은 일단 박스를 열면 Acer BYOC에 관한 설명서가 젤 먼저보이고 그 밑에 태블릿 마지막으로 충전기, 충전케이블이 들어 있습니다.

Acer BYOC는 대략 Acer에서 만든 클라우드 서비스 및 어플에 관한것 같습니다. 그냥 뭔지는 잘 모르지만 ID만들어서 등록했습니다.

아마 어플 업데이트하는데 도움이 될 것같아서리~


비닐을 깐 모습입니다. 일단 전 흰색제품을 받았고요. 전체적으로 깔끔해보입니다.

흰색제품의 기기는 이제품이 첫 경험이네요. 상단 중앙부엔 30만?? 맞나?? 어째든 전면카메라가 보이고요.

하단 중앙엔 acer 마크가 적혀있습니다.


상단에 붙여있는 제품정포 스티커...그냥 제거하시면 끝!!!

측면엔 64G까지 지원되는 마이크로 SD 슬롯있고 반대편 측면엔 전원버튼과 불륨버튼이 있습니다.

그리고 상단에 USB충천포트와 이어폰포트가 있습니다. 근데 왜 중국산(대만산포함) 제품들은 대게 USB충전포트가 대부분 뒤집혀있는지

모르겠네요. 뭐 이건 나라마다 기준이 다를 수 있으니깐...그래도 궁금~


그리고 뒷면엔 사진에선 없지만 아무런 소용이 없는 500만 화소의 카메라가 있고요.(플래쉬는 없음)

또한 자랑스런 우리의 외계인 고문기관인 인텔 인사이드 스티커가 딱하니 붙여있습니다.

다른 한가지는 우리가 그렇게 욕하였던 갤럭시S5의 모공패턴이 여기에도 딱!!!

근데 이상하진 않아요. 모공패턴이 매우 잘 어울려요.


마지막으로 충전기가 좀 특이하네요. 본체랑 플러그랑 분리되어 있어서 삽입해서 돌려서 체결합니다.

아마도 나라마다 사용하는 플러그 형상이 틀려서 저렇게 분리형으로 나온 것 같습니다. 예전에 제가 사용하던 블랙베리9900 충전기도

유사한 분리형이였습니다.


주말동안 사용했을때 느꼈던 장단점을 간략하게 말씀드리면...

장점

1.일단 가성비 부분 전 어차피 이벤트 제품이라 공짜로 받았지만 현재 중고시장에선 9~10만원의 가격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결국 막쓰기엔 좋다는 점

2.결코 나쁘지 않는 성능...인텔 아톰프로세스는 첨 쓰지만 생각보다 빠릿빠릿합니다.

  아직 게임까지는 안돌려봤지만 웹브라우징 및 동영상 감상시에 반응속도가 괜찮습니다. 뭐 게임도 잘 돌아간다는 소리가 있습니다.

  알아보니 64bit 지원 프로세스이네요.ㅋㅋ

3.Display 화질 역시 좋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IPS패널을 사용하고요 시야각도 좋습니다.

  다만 해상도가 1280*800에 dpi가 213 점이 아쉽지만 그래도 사용하기엔 괜찮은 수준입니다.

4.확장성...내장 16G이지만 그래도 외장 64G까지 지원되서 부족부분은 그렇게 메우면 될 것같네요.

  OTG USB도 잘 인식하고요~

5.마지막으로 순정인 OS...커스텀이 거의 되어있지 않습니다.


단점

1.우선적으로 눈에 띄는 단점은 전,후면 카메라...그저 실망입니다. 노이즈 짝렬~

2.화이트 노이즈가 있는 음질

  아직 이어폰으로 음악을 안들어봤지만 이어폰낀 상태로 어플들을 실행시키면 화이트노이즈가 들립니다. 은근히 신경쓰이는 부분

3.적은 RAM용량 아무래도 보급형이라 적고 저가형으로 읽는 그런 제품이라 1G만 박혀있네요. 사용상 버벅임은 없지만

  그래도 아쉬운 부분이네요.

4.OS 업데이트의 불분명

  기본 킷캣이라 아쉽진 않지만 은근히 롤리팝 업데이트를 기대...그러나 그렇게 업데이트를 해줄지는 모르겠네요.

5.생각보다 오래가지 않는 배터리...생각보다 빨리 닳습니다. 충전속도도 매우 느린편인 것 같고요.


그외엔 뭐 특별히 생각나는 부분은 없습니다. 딱 10만원대의 제품이라는 느낌 그래서 막쓰기 좋다는 점...

단점보다는 장점이 약간 더 많은 그런 제품인 것 같습니다. 박스뜯지 않은 중고로 9만원에도 팔리니깐 중고로 노려보심이~

태블릿은 첫 경험이라서 그런지 이걸로 웹툰보는 재미가 있더군요ㅋㅋ

일단 공짜로 생긴 제품이니 잘 사용해 봐야겠습니다. 우선 마이크로SD 32G 주문부터...ㅋㅋ

이상 간략한 acer 아이코니아 one7 소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