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좋아하는 잡동산이들/IT

서브 폰으로 V30 구입...이제 쿼드DAC를 ㅋㅋ

by 육백만불 사나이 2020. 1. 28.

며칠 전에 자려고 누워있다가 갑자기 '쿼드DAC로 노래 들으면 어떨까?'라는 생각이 번쩍하고...

그 뒤부터 이틀 고민했나...? 어쨌든 바로 질렀습니다.

정확히는 사용 중인 서브 폰 갤럭시 A8 2018에 추가금 주고 바꿔 버렸습니다.

갤럭시 A8 2018

처음에는 G6를 생각했다가 자주 가는 커뮤니티에 G6보다는 상위 기종으로 가라고 해서

알아본게 G7랑 V30... 그 이상급은 가격대가 차이가 나서 포기했습니다.

때마침 두 기종 중에 A급으로 V30 매물이 있어서 바로...

V30 실버

실버로 구매했는데 영~~ 롱~~ 하네요. ㅎㅎㅎ

 

사자마자 충전하고 바로 안드로이드 파이로 업데이트 그리고 공초...

이것저것 설정하는데 시간이 좀 걸렸네요.

그리고 주로 듣는 음악 V30에 넣어주시고... 바로 이어폰 꼽았습니다.

 

Hi-Fi Quad DAC 옵션!!!!

그리고 바로 음악 감상....

오호~~~ 어랍쇼.... 내 귀가 막귀군아....ㅠㅠ

메인 폰인 갤럭시 노트FE로 듣는 거랑 아무런 차이가 없구나...ㅠㅠ

제 주관적인 느낌이지만, 진짜 차이가 나질 않습니다. 그냥 똑같아요.

한 시간 동안 동일 노래도 비교해도 음색 차이 조금 있을 뿐 기대했던 차이는 없네요.

그래서 오늘 이 내용을 커뮤니티에 올리니, 전문가 모드라는 게 있다네요.

일반 이어폰으로 진입하는 모드가 아닌 저항값 50옴 이상되는 헤드폰으로 적용되는 그런 모드...

 

진짜 첨 알았습니다. 그런 모드가 있다는 걸...

그래서 지금 헤드폰 찾아보고 있어요. 이거 일이 커지네요.

이왕 이렇게 된 거 끝까지 가보렵니다.

일단 큰돈 안 들이고 가성비로 뛰어난 제품 찾고 있어요.

(어떤 분이 KSC75라는 걸 추천하는데...)

 

그래도 V30 괜찮은 폰 같아요. 지금 메인으로 사용 중인 갤럭시 노트FE랑 비교하면 훨씬 빠릿빠릿하네요.

그렇다고 메인으로는 못 사용합니다. 무조건 삼성제품 사용해야 돼서... 일적으로

어쨌든 빨리 가성비 헤드폰 찾아야겠네요. 빨리 쿼드DAC를 느끼고 싶어요 ㅋ

 

메인 폰인 갤럭시 노트FE 아직까지 멀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