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좋아하는 잡동산이들/Car

마카롱 차계부 추천...

by 육백만불 사나이 2014. 9. 29.


이번에 올란도 디젤 중고로 사면서 폰으로 차계부를 작성해볼려고 차계부 어플을 이것저것 설치해봤습니다.
(이전까지는 드라이브노트 사이트에서 관리)
그중에서 단연 눈에 뛰는 차계부 어플...마카롱!!!
디자인도 깔끔하고 기능도 훌륭하고 완성도가 상당히 높은 어플이네요.
그래서 간략하게 소개할려고 합니다.

일단 설치하면 이런 아이콘이...아이콘을 보니 전체적으로 디자인에 신경을 많이 쓴 느낌이 듭니다.
대부분 어플을 보면 아이콘이 후지면 실제 어플자체도 후진 경우가 대부분이더군요.

이것이 마카롱어플 기본 디자인입니다. 상당히 심플하죠.

한눈에 잘 알아볼 수 있도록 한점이 맘에 듭니다.



그리고 주유기록 입력할때도 상당히 맘에 드는 이유중 하나가 제가 항상 4만원내지 5만원정도 주유를 합니다.

어디 장가리 갈때빼고는 가득주유는 하지 않는편입니다. 저같은 사람을 위해서 사진에 보이듯이

'주유 후 연료게이지'라는 설정이 별개로 있네요.

괜찮은 아이디어로 보입니다.


설정부분 역시 전체적으로 심플하고요.
그리고 설정 중에 괜찮은 기능 하나가 신용카드로 주유할 시 대부분 문자가 오잖아요.
이 어플은 그 문자를 자동인식해주는 기능이 있어 주유이력 관리하는데 편리합니다.

그리고 정비항목 및 기타항목도 개별적으로 편집가능하게해서 사용자 입맛데로 설정할 수 있고

그리고 설정된 주기가 되면 알려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관리 된 기록들을 백업할 수도 있게 되어있습니다.

보통 SD카드 백업은 지원하는데 이 어플은 구글드라이브랑 드롭박스까지 지원되니

그냥 짱!!!인 차계부 어플이네요.


차계부 어플로 고민하시는 분들께 이 마카롱 차계부 어플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