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좋아하는 잡동산이들/이것저것

초보캠핑 장비 구입리스트

by 육백만불 사나이 2020. 3. 14.

캠핑 장비 사서 우리 가족도 캠핑에 빠져보자라는 목적으로 장비를 작년 늦봄부터 사기 시작했습니다.

다만, 무리하지 말고 캠핑 장비 역시 가성비로 해서 최대한 저렴하게 구입하자라고 마음을 먹고 지금까지 구입한 장비 List 공유해볼게요.

 

참고로 저, 와이프, 아들 3인 가족이고 캠핑은 우리 가족만 가는 스타일이 아닌 보통 3~4집 모여서 가는 캠핑 형태이기에 처음부터 완전 풀패키지로 사지는 않았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장비부터 사고 캠핑 다니면서 진짜 필요한 것만 사자는 형태로 진행했습니다.

1차 구매현황

1차 구매현황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땐 버너도 없었습니다. 전기선도 없었고... 그저 같이 다니는 집에 민폐 안 끼치고 같이 어울릴 수 있는 정도만 구매했었어요.

다행히 같이 다니는 집들이 전부 캠핑을 좋아하는 친구들이라 어떤 제품을 사야 하는지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가성비 좋은 거, 당장 사야 되는 장비, 급하지 않은 장비 등등으로 구분해서 구매했죠.

어쨌든 저렇게 1차 구매하고 같이 캠핑 갔다 오고 그리고 필요한 거 또 구매하고...

 

2차 구매현황

2차 구매현황은 이때 시점이 여름철이라 오토캠핑장 가는 목적으로 구매했습니다.

다른 집도 아이스박스는 있었지만, 용량 부족으로 제가 하나 구입했고 당연히 이번엔 버너랑 오토캠핑장에 필요한 장비들 위주로 샀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구매비용 이때까지 약 100만원 지출...

 

현재까지 구매현황

그리고 3월 중순인 현시점의 구매현황입니다.

겨울철은 캠핑을 다닐 용기가 안 나고 그래도 지금 시점은 다닐만해서 간절기용 난로 하나 구입했습니다.

(쉘터는 다른 집이 가지고 있어서 부족한 부분인 난로는 제가....ㅋㅋ)

그리고 침낭도요. 침낭은 1+1 행사 제품으로... 지금까지 지출 내역 보시면 아직까지 120만원이 넘지는 않습니다.

물론 중간에 한두가지 빠진 것도 있겠지만, 그건 아주 소소한 것들이라 큰 의미는 없는 거 같고요.

 

캠핑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

주변에 캠핑 다니시는 분들 있으시면 궁금한 점 꼭 물어보길 추천드려요. 아니면, 관련 카페라도 가입하셔서 여러 정보 꼭 검색하시는 것도요. 전 운 좋게 주변에 도움 주실 분들이 계셔서 가성비 제품들 적당한 가격에 잘 산거 같아요.

안 그랬으면 저것보다 훨씬 많은 지출이...

 

그리고 혼자 캠핑 다니는 것보다 마음 맞는 몇 집 같이 다니는 게 개인적으로 더 재미있네요.

같이 다니면 중복으로 장비 사지 않아도 되고, 야밤에 노가리 까면서 즐겁게 시간 보내고...

 

어쨌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