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좋아하는 잡동산이들/이것저것

간절기용 추천 난로 파세코 PKH-13

by 육백만불 사나이 2020. 3. 17.

이번에 간절기용 난로를 찾다가 딱 적당한 난로 하나 구입했습니다.

이름하여 파세코 PKH-13

간단한 스펙을 말씀드리면 사용연료는 등유이고, 크기는 320mm(지름) * 480mm(H)입니다.

솔직히 크기 때문에 선택한 제품입니다.

가격은 인터넷가로 98,000원 정도에 샀습니다.

구성품은 난로, 보관용 가방, 자바라로 되어있습니다.

파세코 PKH-13
SPEC
기름 게이지
구성품

제품 받자마자 등유 5리터 넣고 불을 붙여봤습니다.

(주의점 : 등유 넣고 심지가 충분히 젖게 30분 정도 대기 필요)

켰을 때 초반에 석유 냄새가 나네요. 베란다에서 사용했는데 일단 베란다 창문 열어놓고 10분 정도 지나니깐 냄새가 사라지더군요. 그래도 약간은 나는 편입니다. 제가 볼 땐 다른 등유 난로도 냄새나는 건 똑같은 거 같아요.

끌 때도 마찬가지 냄새가 많이 나요. 집에서 사용할 땐 반드시 환기 필요!!!

점화 상태

화력은 생각보다 괜찮은 편입니다. 간절기 때 사용할 용도의 화력으로는 충분한 거 같아요. 난로라서 당연히 위로는 화력이 잘 전달되고 주변으로는 대략 1미터 이내까지는 따뜻함이 느껴질 정도입니다.

소형 쉘터나 3~4용 리빙쉘에서 사용하기는 적당한 화력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난로 사면서 10리터 짜리 말통도 하나 구매했습니다. 파세코 난로가 5리터급에 사용 시간이 10~15시간 정도이니깐

10리터 짜리면 24시간 풀로 사용할 수 있는 용량입니다.

아래 참고로 난로 켰을 때 동영상도 짤막하게 올리니깐 참고하시길 바래요.

등유통은 필수!!!

 

https://www.youtube.com/watch?v=sl6ClchPZuI